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리뷰

리뷰

리뷰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프랑스의 아트 사운드 -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북쉘프 스피커 잠깐 살펴보기
writer 관리자 (ip:)
  • date 2018-07-07 11:11:15
  • like 추천하기
  • view 928
rating 0점

프랑스의 아트 사운드 -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북쉘프 스피커 잠깐 살펴보기


 

Triangle (트라이앵글)이라는 브랜드가 국내에서 제대로 이름을 알린 지 16년이 넘은 것 같다. 2002년 월드컵의 인기를 등에 업고 인기를 끌기 시작한 홈시어터는 가희 광풍이라는 표현을 하여도 가하지 않을 정도의 인기를 누렸다. 오디오에 관심이 있든 없든 이사를 하거나 TV를 새로 구입할 때쯤이면 당연히 설치해야 하는 것이 홈시어터였던 시절이 그때였던 것 같다. 홈시어터의 황금기에 중급 홈시어터 스피커의 중심에 서 있었던 스피커들이 Triangle (트라이앵글)의 스피커들이었다. 홈시어터의 인기가 워낙 높았던 탓에 Triangle (트라이앵글)의 스피커들이 홈시어터 용으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하이파이 용으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독특한 모양의 트위터와 정성스러운 수작업을 거치는 미드 레인지 유닛과 우퍼 유닛의 엣지 그리고 아름다운 외형은 기존의 스피커들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것이었고 프랑스 오디오 기기들의 독특한 사운드 성향도 잘 가지고 있어서 색다른 음색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하였다.



Triangle (트라이앵글) 스피커는 Magellan (마젤란), Signature (시그너쳐), Esprit (에스프릿), Elara (엘라라) 라인으로 나뉘는데 오늘 잠깐 살펴볼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는 Esprit (에스프릿) 라인의 북쉘프 스피커에 속한다. 가장 대중적인 라인이라고 볼 수 있는 Esprit (에스프릿) 라인은 국내에서도 이름을 많이 알린 Antal (앙탈) 톨보이 스피커, Comete (코미트) 북쉘프 스피커가 속해 있는 라인이다.


다소 큰 북쉘프 스피커인 Comete (코미트)보다는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저음의 양감은 Comete (코미트) 보다 적지만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고 짜임새 있고 밸런스 좋게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면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의 사운드도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는 가로 168mm, 높이 305mm, 깊이 267mm 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가장 일반적인 크기를 가지고 있는 북쉘프 스피커이다.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는 Triangle (트라이앵글)의 전통적인 트위터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티타늄 돔이 적용된 TZ2500B 트위터가 세팅되어 있고 천연 셀룰로오스 소재의 미드 우퍼가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55Hz~ 22kHz의 주파수 범위를 가지고 있고 90db의 높은 감도를 가지고 있어 볼륨 확보가 어렵지 않다.

 


고급스러운 브러시 처리 알루미늄 터미널은 비록 전면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의 고급스러움을 한 것 빛내어 준다.

 


음색적인 특징은 대체적인 성향은 고음역의 직진성과 중저음 역이 예전의 Triangle (트라이앵글) 스피커보다 유연해졌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조금 더 대중적인 음색으로 변신을 꽤 하고 있다.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를 여기까지만 살펴보기로 하겠다. 다음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리뷰에서는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와 가장 많이 조합될 만한 미니오디오 제품과 매칭하여
청음하고 음악을 표현하는 것에 대하여 살펴볼 예정이다.




본 컨텐츠는 삶소리 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